2020/12 6

[BOSE] 보스 홈스피커 500

코스트코에서 보스 홈스피커 300을 보고 구매할까 하고 살펴보니 450도 있고, 500도 있다. 결론: 온라인으로 보스 홈스피커 500을 주문했다. 며칠 뒤 도착했다. 블루투스로 연결 가능하다. 애플 기기와는 에어플레이로도 연결된다. 보스 스피커 종류가 여럿이다. 300 vs 500 300과 500의 차이가 궁금했다. 보스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크기는 드라마틱하게 차이나지 않는데, 무게는 500이 두 배가 넘는다. 블루투스와 에어플레이 차이도 궁금한데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넓은 공간을 채우는 소리를 내준다.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https://coupa.ng/bOokcP BOSE 홈 스피커 500 블루투스 스피커 Home Speak..

Review/사용기 2020.12.31

인왕산을 기록하다

목차 - 사찰 인왕사 국사당 송림사 석굴암 - 바위 선바위 범바위 모자바위(장군바위, 강아지바위) 치마바위 기차바위 매바위 - 계곡 수성동 계곡 - 식생 소나무 - 문화유적 필운대 황학정 - 인물 강감찬 윤동주 이항복 - 주변환경 인왕산 서쪽 인왕산 북쪽(상명대학) 인왕산 북동쪽(부암동) 인왕산 남동쪽(서촌, 사직공원, 경복궁역) 인왕산 남서쪽(행촌동, 무악동) 인왕산과 인왕사는 세종 때 이름 지어졌다 인왕사 소재지 : 서울시 종로구 통일로 18가길 26 조선왕조실록에 태조가 인왕사에서 조생 스님을 만났다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보아 태조의 후원으로 늦어도 1397년에는 사찰이 창건되었음을 알 수 있다. 창건주는 무학대사와 조생선사이며 매월 초하루 보름마다 내원당에서 법회를 올리고 강설은 호국인왕금강반야바..

Travel/산mountain 2020.12.26

[iPhone12 Red] 아이폰12 프로덕트 레드 구매 및 사용기

아이폰12 프로덕트 레드를 구매했다. 처음엔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할 생각이었으나 프로 재고가 너무 부족해 아이폰12로 선택 아이폰12 색상은 다섯 가지 주문하고 하루 뒤에 배송 받았다. 케이스가 많이 얇아졌다. 프로덕트 레드의 뒷면 제로 퍼 제로 케이스를 씌운 모습 렌즈는 2개. 아이폰12 프로는 3개. 라이트닝 케이블일 줄 몰랐다. 8핀. 반대쪽은 USB-C. 맥북과 아이패드처럼 USB-C케이블 일 줄 알았는데... 프로덕트 레드에는 이런 의미가 있다고 한다. (PRODUCT)ᴿᴱᴰ는 HIV/AIDS 근절을 위한 브랜드 및 사회 공헌 프로젝트이다. 민간 기업을 통하여 HIV/AIDS를 홍보하고 상담, 검사 및 치료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둔다. 2006년 ONE 캠페인 및 DATA의 대표인 ..

Review/사용기 2020.12.25

[읽다] 로저 펜로즈, 실체에 이르는 길 전2권

2020년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로저 펜로즈의 대작이다. 몇 년 전에 구입했으나 얼마 읽지 못했다. 역량을 몇 차원 넘어선 책이다. 그러나 이해하지 못하는 영화를 좋아할 수 있는 것처럼 언젠가는 읽고 싶은 짝사랑 같은 책도 있는 법이다. https://coupa.ng/bNFt5V 실체에 이르는 길. 1:우주의 법칙으로 인도하는 완벽한 안내서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 홍보비를 받고 쓰여진 글이 아닙니다.

Review/책Books 2020.12.12

아이폰12 프로 재고가 없다

아이폰12 프로 기기변경을 생각하고 있다. 바꾸려 알아보는 중이다. 문제는 아이폰12 프로 재고가 없다. 이번 아이폰은 상당히 인기가 많은 듯하다. 한 곳은 12월 15일 이후 다른 곳은 최소 한 달은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기대되는 라이다LiDAR 스캐너 프로와 맥스는 카메라가 조금 다르다. https://coupa.ng/bNbkET APPLE 아이폰12 프로 5G 128GB KT 완납 (기기변경 선택약정)G COUPANG www.coupang.com

Review/사용기 2020.12.03

[쓰다]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 손목 통증 없지는 않다.

손목 통증 때문에 버티컬 마우스를 찾다 버티컬 마우스를 찾는 사람 대부분, 손목 통증 때문일 것이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고 마우스 의존도가 높다보니, 손목 통증을 피하기 어렵다. 오른 손목이 너무 아파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나, 왼손 손목까지 아파져 버티컬 마우스를 하나 구입했다. 여러 모델을 고민했으나 핫트랙스에서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를 직접 써보니 신뢰가 생겨 이를 구입했다. 왼손 모델이 없어 오른손을 사용하는 모델로 구입했다. 일반 마우스와 달리 오른손으로만 쓸 수 있는 디자인이다. 가격은 12~13만원 정도였던 듯하다. 반년 이상 사용한 것 같다. 손목 통증, 없지는 않다 손목을 기존 구조와는 다른 방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확실히 통증이 없었다. 그러나 몇 개월 지나..

Review/사용기 2020.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