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사용기

픽셀메이터 프로와 포토샵의 호환성 문제에 대해

_물곰 2022. 9. 16. 20:40
반응형

픽셀메이터 프로에서 완성한 그림을 내보내기를 통해 PSD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그런데 처음 픽셀메이터 프로가 업데이트 했을 때는 아무 문제 없던 일이 벌어졌다. 

해당 파일이 포토샵에서 열리지 않는다.

 

(2022년 9월 기준)

포토샵 버전 23.5.0

픽셀메이터 프로 버전 2.4.6

 

픽셀메이터 프로에서 저장한 PSD를 포토샵에서 열면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뜬다.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에러메시지

 

당연히 PXD 파일(픽셀메이터 프로 파일)은 당연히 불러오지 못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다.

 

1. 포토샵 환경설정 변경 :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체크를 해제하고 메모리 사용 범위를 넓혔으나 문제 해결 실패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체크를 해제하고 메모리 사용 범위를 넓혔으나 문제 해결 실패

 

2. 포토샵 과거 버전 설치 : 온라인에서 받을 수 있는 최하위 버전 22까지 설치해 보았으나 안된다.

3.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연 다음 저장하기

    - 클립스튜디오 : 클립스튜디오에서는 열린다. 저장도 된다. 그러나 텍스트가 열 때부터 래스터화 되어 포토샵으로 갈 때에도 래스터화 된다. 이것만 아니었어도 괜찮았다. 그러나 텍스트가 가장 큰 문제였다. 클립스튜디오에서 만든 텍스트 파일은 포토샵에서도 텍스트로 열리게 수정되었다고 하는데(2022년), 픽셀메이터 프로에서 만든 텍스트 레이어는 클립스튜디오에서 텍스트로 받아들이지 못했다. 

    - 온라인 그림 편집툴 : PIXLR에서는 안열린다. Photopea에서는 열리고 PSD로 저장도 되긴 하나 텍스트 색상이 전부 흰색으로 바뀌고 폰트가 간혹 깨졌다. 그나마 최선의 성과였다.

    - 라이트룸 : PSD 파일이 열리긴 하나, 포토샵으로 편집하여 연결하면 레이어가 하나로 합쳐진다. 

4. 픽셀메이터 프로 모바일 버전에서 PSD로 다시 저장하기 : 똑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

 

이러한 이유로 결국 해결하지 못했다.

결국 PSD 파일로 옮기기 위해 텍스트 작업은 다시 해야 했다.

 

픽셀메이터 프로가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