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Ink Tablet(이북리더기)

리마커블2 vs 오닉스 탭 울트라

_물곰 2022. 12. 24. 13:05
반응형

ReMarkable 2

ReMarkable 2는 전자책과 전자 스크랩북을 결합한 제품으로, PDF 파일을 읽거나 메모를 위한 노트로 활용하기에 좋다. ReMarkable 2의 주요 특징이다.

  1. 필기감은 최고라는 평가 : ReMarkable 2의 필기감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모를 위한 사람이라면 리마커블2를 고려할 만하다.
  2. 10.3인치 화면 : ReMarkable 2는 10.3인치 고해상도 화면을 제공한다.
  3. 저전력 설계 : ReMarkable 2는 저전력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충전 한 번으로 수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
  4. 손글씨 인식 : ReMarkable 2는 손글씨 인식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손글씨로 작성한 정보를 인식할 수 있다.
  5. 리눅스 OS : 범용성, 확장성이 부족하다. 국내 여러 어플들은 사용하기가 어렵다.

가격은 쿠팡 해외 직구시 54만원대 초반

https://www.coupang.com/vp/products/6130781282?itemId=11689771541&isAddedCart= 

 

직구로 구매하면 기기 단품만 40만원도 가능하다.

https://remarkable.com/store/configure/cart

 

 

오닉스 탭 울트라

Onyx Boox Tab Ultra는 전자책 읽기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태블릿이다. 10.3인치 E Ink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눈이 편하고 장시간 독서 시 피로를 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조정 가능한 조명이 내장되어 있고 배터리 수명이 길어 이동 중에도 읽을 수 있다.

Onyx Boox Tab Ultra는 Android 앱을 실행할 수 있으므로 웹 브라우징,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와 같은 다른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이 있어 대부분의 작업에 적절한 성능을 제공한다.

펜, 키보드와 같이 사용하면 책을 읽고, 메모하고, 글을 쓰기에 좋을 듯하다. 리마커블2보다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아마존 직구로 600달러

 


 

둘 다 한번 사용해 보고 싶은 기기이다.

 

- 메모 위주로 사용한다면 리마커블2

- 킨들, 밀리의서재, 리디북스 등 여러 어플을 활용해 독서를 하고 싶다면 오닉스 탭 울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