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사용기

아이폰에 블로투스 키보드로 입력하다 한영전환 시 앱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 발생

_물곰 2024. 1. 1. 22:17
반응형

 

아이폰에 블로투스 키보드로 입력해 사용하다 보면,

잘 써지다가 한영전환을 위해 caps lock 버튼을 눌렀을 때 사용하던 앱이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문자 메시지일 때도 있고, 카톡일 때도 있고, 노트 앱일 때도 있다. 그러면 그동안 썼던 것이 지워진다.

이러한 문제를 겪은지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2023년 9월 10일)을 기준으로 몇 달은 되었다.

처음에는 단순 오류인가 싶어 별 문제 아니라 생각하고 넘어 갔는데, 이러한 일이 지속적으로 종종 발생하자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다.

 

동일한 문제를 겪는 사람이 있는지 검색해 찾아보았으나 찾지 못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처음으로 시도한 것은 블루투스 키보드의 페어링 해제와 재연결이었다.

 

이 글은 이러한 조치와 해결에 대한 내용을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 추가 (2024년 1월 1일)

아직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다. 로지텍 키보드에만 해당하지는 않는다. 내가 사용하는 키보드는 MX keys mini, K380, AIR 75 등인데, 모두 동일하게 간헐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