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사용기

벨킨 3 in 1 충전기에서 맥세이프로 아이폰 충전이 안되는 문제

_물곰 2024. 3. 20. 22:43
반응형

2024년 3월, 벨킨 3 in 1 충전기에서 맥세이프로 아이폰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맥세이프로 아이폰을 충전기에 붙여 놓으면 처음에는 충전이 되지만 몇 분 뒤 충전 표시가 없다.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이다. 

 

벨킨 3 in 1

 

 

갑자기 왜 이러지?

어떻게 해야 하지? AS를 받아야 하나? 그래서 벨킨 측에 AS를 접수하였더니 안내 전화가 오고,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보라고 했다. 링크 문자가 왔다. 

 

맥세이프 인증 무선충전기 아이폰만 충전이 안될 때 (펌웨어 업데이트 알림)

대상 제품 : WIZ009kr / WIZ010kr / WIZ016kr / WIZ017kr / WIA004kr / WIZ020bt

애플의 MFM(Made for MagSafe) 인증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MFM 무선 충전기의 경우 애플에서 충전기의 펌웨어를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고 있습니다.

직전 펌웨어에서 일부 사용자들의 아이폰 충전이 중단되는 현상이 있어,
이를 수정한 최신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해당 증상이 있는 고객님들께서는 아래 안내대로 충전기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 iOS 가 가장 최신 버전인지 확인 후 가장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2. 충전기 전원을 뺐다가 10초 이상 경과 후 재연결 합니다.

3. 최신 iOS 업데이트가 완료된 아이폰을 어느 정도 배터리가 있는 상태에서 wifi(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충전을 시도 합니다.(* 와이파이 연결 필수)

4. 충전이 시작된다면, 아이폰 iOS가 최신 버전이라면 자동으로 충전기에 최신 펌웨어를 설치 합니다.
- 애플 정책상 별도 알림 없이 자동으로만 진행되며, 수 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밤 사이 연결해 두시기를 권장 합니다.

5. 업데이트 완료 여부는 애플 정책상 제공되지 않으며, 아이폰이 충전기에 부착된 상태에서 설정->일반->정보->연결되어 있는 충전기 이름 터치->펌웨어 버전이 277 이상이면 완료 입니다.

* 연결된 기기가 뜨기까지는 충전 시작 후 3-5분 정도 필요하며 충전기가 뜨지 않으면 멀티태스킹에서 설정 메뉴를 강제 종료하고 다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애플 정책상 업데이트는 비공개로 진행되므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 완료시간이 상이하며, 짧게는 30분에서 매일 1회 이상 시도하면 2-3일에서 길게는 1주일 가량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6.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 충전이 잘 되신다면 이후 몇 일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펌웨어를 확인해 보니 267로 뜬다. 277 이상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시도해 보았지만 되지 않았다. 며칠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계속 해봐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