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9

[쓰다] LAMY 라미 볼펜(유성 노토 블랙)

라미 라미(독일어: Lamy)는 필기구를 생산하는 독일의 기업이다. 라미는 1930년, 독일의 파커 (기업) 판매 담당자였던 요제프 라미(Josef Lamy)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설립지는 독일 하이델베르크이다. (위키백과) 볼펜 노크 부분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딸각 소리가 나지 않는 건 괜찮지만, 제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자주 있어 혼란스럽다. https://coupa.ng/bM74GU LAMY 라미 볼펜 유성 노토 블랙 L282BLK 정식 수입품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 홍보비를 받고 쓰여진 글이 아닙니다.

Review/문방구 2020.11.30

곡장전망대 등산하기

곡장전망대에 오르면 이런 뷰를 볼 수 있다. 곡장전망대는 아델라베일리(카페 겸 식당)에서 3번 출입문을 거쳐 올라간다. 3번 출입문에도 주차를 할 수 있으나 주차대수가 10대 남짓, 많지는 않다. 아델라베일리까지 갈 때에는 클럽에스프레소를 지나 계열사 앞을 따라 동양방아간을 지난 다음 아래 지도에 표시된 점선 길을 따라 가다 보면 북악산로 아래를 통과하는 토끼 굴이 있다. 이를 통과하면 바로 등산로가 시작된다.

Travel/산mountain 2020.11.22

[보다] 넷플릭스, 오스만 제국의 꿈

콘스탄티노플 함락을 다룬 드라마 2020년 1월 24일 넷플릭스에 올라왔다. 드라마 + 다큐 구성이다. 드라마 중간중간 전문가들 인터뷰가 들어간다.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는 에서 먼저 보여준 스타일이며, 러시아 제국의 마지막 황제 니콜라이 2세와 라스푸틴을 다룬 라는 작품도 있다. 콘스탄티노플 함락 전쟁은 세계사에서 상징적인 사건이긴 하지만 전략적으로 의미가 큰 전쟁은 아니라 평가받는다. 오스만 왕조는 콘스탄티노플만 함락하지 않았지 이미 그 주변을 함락했으며, 주변을 돌아 동유럽으로 진출해 있었다. 그러나 천여년간 지속되어 온 콘스탄티노플을 이슬람 세력에서 점령하는 것은 여러모로 상징적인 사건이었다. 배경이 되는 이야기 오스만 제국 1258년에 태어난 오스만은 아나톨리아 지역에 에미리트를 세웠다. 에미리트..

[쓰다] 제브라 블렌blen 볼펜: 완벽하지는 않지만...

평소 제브라 펜을 많이 사용한다. 정성스럽게 작성한 블렌 펜 추천 글을 읽고 0.5mm 잉크/검정 블랙 바디 3개와 흰색 바디 3개를 주문했다. 잉크/파랑도 하나 주문했다. '흔들림이 없다'는 것을 강조한 볼펜이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우나 아쉬운 점이 2가지 있다. 하나는 고무 그립 부분으로 손이 감기고 잘 미끄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는 반면, 먼지가 잘 묻어 지저분해지기 쉽다. 두번째는 가장 크게 느끼는 불편함인데, 볼펜 똥이다. 제브라에서 자체 개발한 '에멀젼 잉크'를 사용한다는데, 잉크 찌꺼기가 적지 않게 나온다. 볼펜 찌거기가 적지 않게 나와 글자를 번지게 할 때가 종종 발생한다. 그렇긴 하지만 다른 펜을 써보면 펜촉의 흔들림이 거슬린다. 예전에는 잘 느끼지 못했는데, 블렌을 쓰고 나니 예민해졌다...

Review/문방구 2020.11.19

아이폰 구글Google OTP(2FA, Authenticator) 실행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문제 : 아이폰 iOS 업데이트 후 구글 OTP가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구글 OTP는 중요한 앱이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백업해 두지 않으면 다시 복원이 어렵다. 해결과정 : iOS 14.2 업데이트 후 발생한 문제인가 싶었으나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 사람을 찾을 수 없었다. 다른 사람들은 구글 OTP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재설치하면 OTP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복원하는 방법을 찾아야 했다. 해결 : 애플 웹사이트에 올라온 설명을 보고 따라해 문제를 해결했다. 아래의 글이었다. 아래 방법 가운데 다른 방법들은 이미 해봤고, 앱 재설치방법을 이용해 해결했다. 앱을 강제로 종료한 후 다시 열기 iPhone, iPad, iPod touch: 앱을 강제로 종료합니다..

Review/사용기 2020.11.13

[읽다] 다녀와서 읽는 파리

정수복, 파리의 장소들 - 어느 유학생이 파리를 걸어 다니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저절로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 파리를 15년 넘게 걸어 다녔지만, 파리의 어느 장소에 가면 마치 처음 와본 것 같은 느낌을 가질 때가 있다. 그게 바로 파리의 매력이다. 여러 번 만났지만 처음 만났을 때의 신선함을 간직한 장소들이 숨어 있기에 파리에서는 같은 길을 자꾸 걸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 발자크가 말했듯이 파리는 수심을 알 수 없는 거대한 대양이다. 파리를 아무리 잘 알게 되어도 새로운 파리가 나를 기다린다. - "파리는 어린 시절부터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위대한 도시 파리, 무엇보다도 그 다채로움에서 비교할 바 없는 파리, 프랑스의 영광, 이 세상의 가장 고귀한 장식들 가운데 하..

Review/책Books 2020.11.13

[쓰다] 스테들러 마스 심연기 502

홀더를 사용하며 연필 심을 날카롭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로 직접 갈아주거나 심연기를 사용해야 한다. 심연기를 사용하면 홀더 심을 깔끔하고 날카롭게 만들 수 있다. 내가 보유하는 홀더는 두 종류인데, 하나는 파버 카스텔 TK 9400이며, 다른 하나는 까렌다쉬 픽스펜슬이다. 둘 모두 2mm 홀더이다. 심연기를 살 때에는 자신이 사용하는 홀더와 맞는 사이즈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스테들러 마스 심연기로 파버 카스텔 TK 9400 심을 깎을 수 있지만, 까렌다쉬 픽스펜슬은 깎지 못한다. 픽스펜슬의 바디가 육각으로 되어 있어 심연기 안에서 잘 돌지 못하기 때문이다. https://coupa.ng/bMiRbS [스테들러] 마스 심연기 502 COUPANG www.coupang.com *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

Review/사용기 2020.11.11

교보 SAM 7.8와 오닉스 포크2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잘 사용하고는 있으나, 킨들말고 다른 앱을 이용하려는 생각에 다른 단말기를 고민하고 있다. 첫번째는 오닉스 포크2 OS가 안드로이드 기반이어서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교보SAM, 리디북스, 밀리의 서재, 킨들 등 자신이 필요한 어플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고 여러 책들을 읽을 수 있다. 오닉스 포크2 - 19만원 https://coupa.ng/bLmZyx 오닉스 포크2 Onyx Boox Poke2 이북리더기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 홍보비를 받고 쓰여진 글이 아닙니다. 두번재, 교보 SAM 7.8 교보 SAM 7.8이 2020년 10월 출시되었다. 포크2가 6인치인 반면 샘은 ..

[보다] 넷플릭스 드라마 - 래치드 Ratched의 배경이 되는 이야기

1 래치드는 넷플릭스에서 2020년 9월 18일부터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켄 키지의 소설 의 래치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래치드가 들어가 일하는 하노버 박사의 정신병원에서는 사람의 전두엽 절개 수술을 한다. (2화 얼음 송곳) 이는 미국에 실재했던 월터 잭슨 프리먼이라는 정신과 의사를 모델로 한다. 이마엽 절개술은 실제로 있던 끔찍한 수술이었다. 다음은 빌 브라이슨이 쓴 에서 많은 부분을 발췌하여 적었다. 1880년대 스위스 의사였던, 고틀리프 부르크하르트는 정신 장애가 있는 여성의 뇌를 수술로 18그램 제거했다. 여성은 '위험하면서 흥분한 정신착란자'에서 '조용한 정신착란자'로 바뀌었다. 다른 환자 5명을 더 수술했는데, 3명은 죽고 2명은 간질을 일으켜 이후 수술을 포기했다. 50년 뒤 포르투갈..